[충청남도 가족센터] (사)중도일보 MOU협약 체결
페이지 정보
작성자 충청남도가족센터 작성일 25-02-11 09:33 조회 41회본문
충청남도 가족센터-(사)중도일보 MOU협약 체결
충청남도 가족센터(센터장 남부현)은 2월 5일, 다문화가족 구성원이 참여하는 ‘다문화 신문’과 관련하여 상호 간의 발전 및 우호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이날 협약식에는 남부현 충청남도 가족센터장과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이 참석했다.
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▲다문화가족과 다문화업무 종사자의 복지 후생을 위한 사업과 서비스 제공 노력 ▲중도일보 충남다문화뉴스 및 충청남도 가족센터 충남 다울림 홈페이지 연동을 통한 상호 간 정보제공 및 홍보 협력 ▲상호 인적자원 및 물적자원, 정보공유 등 네트워크 강화, 교류 협력 ▲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이다.
충청남도 가족센터 남부현 센터장은 “이번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직접 참여하는 신문이 활성화되고,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.”라고 말했다.
유영돈 중도일보 사장은 “다문화가족의 목소리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.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다문화 이해 증진과 포용 문화 확산되길 바란다.”라고 말했다.
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청남도 가족센터와 중도일보는 다문화가족의 사회적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,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.